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콘텐츠 서비스 품질이 경쟁력…GCS인증 관심 뜨겁다
등록일 2017/06/12 조회수 4066
첨부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_GCS_1차_인증_결과_발표.pdf 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_GCS_1차_인증_결과_발표.pdf (다운로드수:182)

콘텐츠 서비스 품질이 경쟁력…GCS인증 관심 뜨겁다

- 17년 1차 접수 전년대비 53% 증가, 73개 우수 서비스 선정-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이영덕)은 온라인으로 콘텐츠·정보를 제공하는 웹·모바일 서비스를 대상으로 우수 품질 서비스 73개를 선정해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 콘텐츠제공서비스 인증은 콘텐츠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간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유통환경 조성과 거래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제도이다.


  ○ 품질 인증을 통해 서비스 제공자는 콘텐츠 서비스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이용자는 믿고 구매·이용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 금년 1차 사업에는 전년 동기 대비 53%가 증가한 130개의 서비스가 접수하여 △서비스 기술, △서비스 기반, △고객관리 등의 기준으로 이용자 평가, 전문가 심사 평가를 실시해 총 73개의 서비스가 선정됐다.


  ○ 주요 서비스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택스넷(영화조세통람)’,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해커스공인중개사(챔프스터디)’, ‘직방’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한국상조장례포털(베르텍스)’, ‘미디어잡(MJ플렉스)’ 등이다.

 

  ○ 이들 서비스는 품질인증마크, 인증서 부착을 통해 신뢰도 향상과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제휴한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 이영덕 한국데이터진흥원장은 “4차 산업시대에는 콘텐츠의 양보다 이용자가 경험하는 서비스 품질의 차이가 새로운 가치창출의 원동력”이라며 “대한민국이 콘텐츠 서비스 시장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공정한 콘텐츠 유통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2차 사업은 오는 6월 26일부터 접수시작 될 예정이며, 온라인(www.goodcontent.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