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한국데이터진흥원, 빅데이터 유망주 200여명 배출
등록일 2017/09/25 조회수 1908
첨부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_빅데이터_프로젝트_발표_및_시상식_개최.pdf 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_빅데이터_프로젝트_발표_및_시상식_개최.pdf (다운로드수:146)

한국데이터진흥원 빅데이터 유망주 200여명 배출


-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우수 프로젝트 발표 및 시상식 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이영덕)이 주관하는 ‘2017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사업’의 프로젝트 발표 및 시상식이 9월 22일 서울역 KDB생명타워 동자아트홀에서 개최됐다.


 ㅇ 이 행사는 ‘2017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인 빅데이터 엔지니어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수행한 파일럿 프로젝트 발표와 우수 프로젝트를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사업’은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 200명을 선발해 12주 동안 실무 중심 빅데이터 프로그램 집중 교육,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과기정통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올해 처음 시작하였다.


□ 전국 7개 교육장 43건 파일럿 프로젝트 중 교육장별로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7건의 발표가 진행되었고, 현장평가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이 결정됐다.


 ㅇ 영예의 대상(한국데이터진흥원장상)은 “진우(眞友) : 합리적인 투자 솔루션”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한상유 외 3명)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장상)은 “citibeat : 도시 맞춤형 실시간 음악추천 서비스”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이웅주 외 5명)이 수상했다.


 ㅇ 우수상(한국빅데이터학회장상, 한국정보과학회 DB소사이어티회장상) 2팀은 “Bigspot : 커피숍 창업 상권추천 서비스”프로젝트를 수행한 팀(김효중 외 5명)과 “Tour for Korea” 주제로 수행한 팀(이명준 외 4명)이 수상했다.


□ 이날 행사는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사업’ 수료식도 함께 열렸다. 모집당시 평균 5.4:1이라는 높은 경쟁률 속에 선발된 교육생들은 3개월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고 빅데이터 유망주로 거듭나게 되었다.


 ㅇ 진흥원은 수료 후에도 교육생들에게 관련 분야 채용정보 제공, 일자리 연계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 이영덕 한국데이터진흥원 원장은 “전 산업분야에 걸친 빅데이터 활용 확대로 관련 전문인력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며 “빅데이터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층을 위한 실무 교육을 강화하여 시장 수요에 부응하는 빅데이터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