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한국관광공사 데이터품질인증 Gold Class 획득!
등록일 2017/11/01 조회수 233
첨부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 데이터_인증_한국관광공사.pdf 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 데이터_인증_한국관광공사.pdf (다운로드수:42)

‘한국관광공사 데이터품질인증 Gold Class 획득!

 

한국데이터진흥원(이하 ‘데이터진흥원’)은 지난 24일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의 관광정보 개방DB가 데이터품질인증을 통해 Gold Class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데이터품질인증은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데이터 자체의 품질을 심사·심의하여 인증하는 제도로서 데이터진흥원이 심사를 수행하고 있다.

 

인증을 획득한 관광정보 개방DB는 약 8만여건의 다국어 관광정보로, 관광공사의 Tour API 서비스(API 기반 공공데이터 개방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관광공사는 2015년 통합관광정보DB 데이터품질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2016년 데이터관리인증 취득, 그리고 올해 2017년에도 데이터품질인증을 취득하는 등 매년 관광정보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관광공사 ICT융합실 이상구 실장은 “데이터 품질은 업무처리 및 의사결정의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라며 “앞으로 더 나은 관광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품질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