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2017년도 데이터 대상 시상식 개최
등록일 2017/11/09 조회수 358
첨부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_데이터_대상_시상.pdf 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_데이터_대상_시상.pdf (다운로드수:64)

2017 데이터 대상 시상식 개최해...

- 윕스 이형칠 대표, 대상인 「데이터 구루」 수상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회장 김종현)는 지난 8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2017년도 데이터人의 밤을 개최하고 ‘2017 데이터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데이터 대상 : 2011년부터 국내 데이터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 및 업적을 거둔 공로자를 선발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데이터산업계 최고 전문가에게 스승이라는 의미의 데이터 구루(Guru)상 수여

□ 데이터 대상은 ▲ 올 한해 데이터 산업 발전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둔 1인을 선정하여 대상격인 데이터 구루를 시상하며, 데이터 산업발전에 기여가 큰 단체 1개사와 학자 1인을 선정해 각각 단체상, 공로상을 시상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 또한 데이터 서비스, 솔루션, 컨설팅, 글로벌 각 부문별 1인을 데이터 이노베이터로 선정하여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장상을 시상한다. ▲ 이외에도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의 데이터 스폰서 각 1인을 선정하여 한국데이터진흥원장상을 수여하는데, 올해에도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8명의 수상자와 1개 단체가 선정됐다.

□ 영예의 수상자를 살펴보면, ▲ 데이터 구루는 세계특허정보 검색 서비스인 ‘WIPS’를 통해 IP서비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윕스 이형칠 대표가 수상하였고, ▲ 단체상은 국내 최초의 빅데이터랫폼을 개발하여 빅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한 케이티넥스알수상하였다. ▲ 공로상은 데이터베이스 연구 및 국제 교류에 기여한 연세대학교 황재훈 교수가 수상하였다.

데이터 이노베이터 수상자를 살펴보면, 서비스 부문에 와이즈모바일 박흥록 대표, 솔루션 부문에 디맥스데이터 이용재 본부장, 컨설팅 부문에 씨에스리 전혜경 이사, 글로벌 부문에 웨어밸리 손삼수 대표 각각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7 데이터구루를 수상한 윕스 이형칠 대표는 “앞으로 해야 할 일까지 고려해 미리 상을 주셨다고 생각하겠다.”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제 자신과 기업이 함께 우리나라 데이터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