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기품원, 국방기관 최초 데이터 보안인증 3레벨 획득!
등록일 2017/11/20 조회수 418
첨부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_국방기술품질원_데이터보안_3레벨_획득.pdf 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_국방기술품질원_데이터보안_3레벨_획득.pdf (다운로드수:67)

기품원, 국방기관 최초 데이터 보안인증 3레벨 획득!

- DTiMS가 제공하는 국방과학기술정보 데이터의 안전성 입증 -

 

□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헌곤, 이하 기품원)이 운영하는 국방과학기술정보통합서비스(DTiMS*)가 지난해 국방기관 최초로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 품질인증’에서 최고 수준인 플래티넘(Platinium)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에는 ‘데이터 보안인증’ 부문에서 3레벨을 획득했다.

*DTiMS : Defense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 데이터인증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데이터 품질, 관리, 보안 전반을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 DTiMS는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 국방 관련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국방과학기술정보를 통합, 관리, 유통하는 서비스 체계로, 기품원이 2008년부터 구축·운영하고 있다. 특히 112종의 약 3천만 건에 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데이터 보안이 요구된다.

이번 인증은 DTiMS 보안체계에 대한 객관적 검증을 실시한 것으로, 데이터 접근제어, 암호화, 작업결재, 취약점 분석 등 기술요소 전반에 대한 진단이 이루어졌다. 기품원은 접근제어, 암호화, 작업결재 단계를 모두 충족하는 3레벨을 획득했으며, 3레벨을 획득한 기관은 3곳에 불과하다.

 

□ 기품원 김정수 기술정보팀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DTiMS 정보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대내외적으로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DTiMS가 보유한 국방과학기술정보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