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서울시 열린데이터광장 데이터품질인증 Gold Class 등급획득!
등록일 2017/12/14 조회수 1512
첨부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 서울시_열린데이터_광장_Gold_Class_획득.pdf 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 서울시_열린데이터_광장_Gold_Class_획득.pdf (다운로드수:337)

서울시 열린데이터광장 데이터품질인증

Gold Class 등급획득!

 

서울시청(박원수 시장)이 운영하는 서울 열린데이터 광장DB가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품질인증’에서 Gold Class 등급을 획득했다.

 

□ 데이터인증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데이터 품질, 관리, 보안 전반을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 열린데이터광장은 열린시정 3.0에 의해 공공 데이터를 민간에 개방하고 소통함으로써 공익성, 업무효율성,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새로운 서비스와 공공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하는 서비스이다. 서울시 및 산하기관의 공공데이터를 통합 제공하고 개방 정책을 통해 시민 스스로 창의적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창조경제에 기여하며 개방, 공유 가치를 중심으로 민관의 협력을 강화하는 플랫폼형 선진 정부로 발돋움하려는 서울시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 서울시 안정준 통계데이터담당관은 “서울 열린데이터광장을 통해 개방중인 공공데이터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데이터 품질관리 및 품질향상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 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