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한국임업진흥원, 데이터품질인증 획득
등록일 2017/12/22 조회수 927
첨부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_데이터품질인증_획득.pdf 파일 [보도자료][한국데이터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_데이터품질인증_획득.pdf (다운로드수:193)

한국임업진흥원, 데이터품질인증 획득!

- ‘임상도 현행화DB, Gold Class’,‘산림입지토양도DB Silver Class ’ 획득 -

 

□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이영덕)은 지난 20일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의 임상도 현행화DB와 산림입티토양도DB가 데이터품질인증을 통해 Gold Class 와 Silver Class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 데이터인증은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터베이스를 대상으로 데이터 자체의 품질을 심사해 수준을 인증하는 제도

 

임상도DB는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산림지도로 산림내 수종, 나이, 크기의 분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 얼마나 많은 나무가 있는지 알 수 있는 산림기본통계, 환경영향평가 등을 조사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 또한 임상도DB는 과학적 산림정책 지원 및 산림 공간 정보수요 증가에 따라 현재 구축되어있는 1:25,000 임상도와 더불어 매년 현행화 되고 있는 1:5,000대축척 임상도를 산림공간정보서비스(산림청, fgis.forest.go.kr)시스템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 산림입지토양도DB는 과학적 산림행정 및 효율적 산지관리 등에 필요한 입지·토양환경에 대해 대축척화한 산림토양 지도로서 1:25,000 축척은 국립산림과학원(前 임업연구원)에서 2003년에 기 완료되었으며, 현재 한국임업진흥원에서 1:5,000 대축척 산림입지토양도가 제작 중(전체의 63% 완료)에 있다.

 

또한 산림입지토양도DB는 국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림공간정보(산림청, fgis.forest.go.kr) 또는 산림정보 다드림(한국임업진흥원, gis.kofpi.or.kr) 시스템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 구길본 원장은 “이번 데이터품질인증 획득을 통해 산림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앞으로도 고품질의 데이터 구축을 통해 임업인의 소득증대 및 산업화 촉진 등에 필요한 맞춤형 산림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