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체메뉴

toptop

[ 2021 데이터인의 밤 ] 데이터 대상 시상식 성료

등록일자2021/12/17

조회수305

2021 데이터인의 밤데이터 대상 시상식 성료

- 올해의 데이터단체부문인피닉’, 개인부문오경조 대표’,‘ 황철현 교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1216, 국내 데이터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업적으로 데이터 산업 발전에 공헌한 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2021 데이터 대상 행사를 개최하였다.

o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 ‘2021 데이터 대상 매년 데이터인의 밤행사에서 산업계 종사자들의 성과를 축하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오늘 발표한 ‘2021 데이터 대상은 올해 데이터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명의의 데이터산업진흥유공 표창(3)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및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지능정보산업협회, 국정보과학회 명의의 협·단체장 표창(4)으로 나누어 시상되었다.

o 영예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수상자는 산업계 단체부문에 인피닉, 개인부문에 에이오디컨설팅 오경조 대표’, 학계 개인부문에 경복대학교 황철현 교수가 선정되었다.

o 이외에도 산업계 단체부문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 표창은 휴먼스케이프, 한국데이터산업협회장 표창은 컨슈머인사이트, 지능정보산업협회장 표창은 티지360테크놀로지스가 수상하였고, 학계 개인부문에 한국정보과학회장 표창은 경남대학교 전종식 교수가 수상하였다.

아울러 함께 진행된 데이터바우처 우수기업 시상에서는 캐럿펀트, 에프디테크, 엘엔로보틱스, 닥터다이어리, 한메소프트, 그리트라운지 이상 6개사, 개인정보 가명익명처리 기술 경진대회 시상에서는 ‘AISEC’ 팀이 영예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윤혜정 원장은 이번 ‘2021 데이터 대상자들에 대한 축하 데이터산업계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감사 함께, “급변하는 데이터산업의 대전환기 속에서 앞으로도 능동적으로 대처해 국내 데이터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5일 온라인 생중계된 ‘2021 데이터 그랜드 컨퍼런스는 오전에만 최대 1600여명이 시청했으며, 데이터 비즈니스 등 3700여건의 의견을 공유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