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toptop

KDATA, 2022 데이터 청년 캠퍼스 12개 운영기관과 업무협약

등록일자2022/05/20

조회수236

KDATA, 2022 데이터 청년 캠퍼스 12개 운영기관과 업무협약

- 로젝트 기반 데이터 전문교육으로 융합형 인재 565명 양성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 이하 ‘KDATA’)519() 2022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12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KDATA가 주관하는 데이터 융합인력 양성 사업으로 데이터 관련 학부 전공 재학생(3·4학년), 대학원생(·박사 과정) 등 청년 대상으로 프로젝트 기반 데이터 전문교육과 일자리 연계를 지원한다.


2022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운영기관 공동협약식 사진


사진설명 : KDATA가 데이터 청년 캠퍼스 12개 운영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동국대 주해종 교수, 김현철 고려대 교수, 천세학 서울과기대 교수, 유진호 상명대 교수, 전종식 경남대 교수, 신기철 경기대 교수, 윤혜정 KDATA 원장, 한정희 홍익대 교수, 고진광 순천대 교수, 박영호 한남대 교수, 이원석 연세대 교수, 두일철 한국외대 교수, 최명길 중앙대 교수.


2017년 교육 시작 후 지난해까지 6년 간 총 2,306명의 데이터 분야 우수인재를 배출, 데이터 인력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12개 대학(경기대, 경남대, 고려대, 동국대, 상명대, 서울과기대, 순천대, 연세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남대, 홍익대)은 데이터 분야 실무형 고급인재 565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문제해결형 실무 프로젝트 과정을 강화하여 교육생들이 직접 산업현장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실무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운영대학으로 참여 중인 경남대학교 전종식 교수는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서비스 개발 중심 프로젝트 교육에 방점을 두고 있다프로젝트 중심 집단 멘토링, 긴밀한 산학연계 등을 통해 데이터산업을 이끌 수 있는 미래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DATA와 운영기관은 627일부터 831일까지 17시간 총 350시간의 데이터 전문교육을 선발된 교육생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전문 교육과 함께 교육생의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현업 전문가 특강, 취업클리닉 및 잡 매칭 등 다양한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터 청년 캠퍼스 교육과정 및 커리큘럼은 데이터온에어(www.dataonairor.kr/bigjob)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교육 신청은 516일부터 온라인으로 운영기관 재학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윤혜정 원장은 데이터산업법의 시행으로 국가 차원의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KDATA는 대학 및 기업과 합심하여 청년취업에 도움을 주고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목록으로